Search

평택시 공기 전년대비 맑아졌다 - 중도일보

spaceshubble.blogspot.com
미세먼지_전년대비_40%_감소했다
경기 평택시가 1월부터 4월까지 시 일대 대기환경을 조사한 결과 미세먼지가 전년 대비 약 40%가량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미세먼지 저감 시책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정장선 평택시장<사진=평택시제공>
경기 평택시가 1월부터 4월까지 시 일대 대기환경을 조사한 결과 미세먼지가 전년 대비 약 40%가량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국 평균 개선비율 31%, 경기도 평균 개선비율 29%와 비교해 보아도 돋보이는 개선 수치다.

16일 시는 비대면 언론브리핑을 열고 "환경부에서 전국적으로 시행한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와 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인 경제활동 둔화로 올해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적으로 감소한 편이지만, 평택시처럼 전국 평균 감소 수치보다 약 10% 더 감소한 것은 이례적"이라고 밝혔다.

특히 평택은 바다와 접해 있고 산이 없는 평평한 지리적 특성에 따라 대규모 국가 기간시설이 인근에 밀집해 있다.

여기다 서쪽으로 전국 5대 항만인 평택항을 비롯해 현대제철·대산석유화학단지·평택화력발전소와 포승·부곡 국가산단이 위치해 있고 서남쪽인 충남에는 전국 석탄화력발전소 절반이 밀집해 있어 경기도에서 대기 환경이 좋지 않았다.

하지만 시는 시민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민선 7기 시작과 함께 전방위 종합대책인 '평택 푸른하늘 프로젝트'를 수립해 현재까지 추진했다.

특히 시가 추진한 ▲경기 남부권-충남 환황해권 미세먼지 공동대응 협의체 구성 ▲'항만대기질 개선 특별법'내 평택항 항만대기질관리구역의 황산화물 배출규제 해역 포함 ▲현대제철 소결로 개선은 높은 평가를 받는다.

정장선 포항시장은 "전국 최악의 미세먼지 도시라는 위기 상황을 정면돌파 하기 위해 '평택 푸른하늘 프로젝트'를 적극적으로 추진했고, 여기에 시민들의 참여가 더해져 초미세먼지 40% 저감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뤄냈다"며 "평택의 쾌적한 환경을 위해 동참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미세먼지 정책을 비롯한 환경 문제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평택=이성훈 기자 krg0404@




June 16, 2020 at 01:46PM
https://ift.tt/3e62p7j

평택시 공기 전년대비 맑아졌다 - 중도일보

https://ift.tt/37lIq1O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평택시 공기 전년대비 맑아졌다 - 중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