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로 인한 건강피해에 더해 코로나19 등 바이러스로 인한 공포까지 겹치면서 주택 실내 환기 및 공기정화가 주택 선택의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다. 대형 건설사 중심으로 환기 및 공기정화 기술이 새아파트에 적용된 데 이어 동문건설도 이달 말 전남 광양에서 분양하는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아파트에 환기 및 공기정화 기술이 적용하기로 했다.
동문건설이 제공하는 공기정화 기술은 경동나비엔의 공기 청정과 환기 기술로서 ‘동문 에어플러스 시스템’이라고 이름을 정했다.
동문 에어플러스는 집 안의 환기와 공기청정을 돕고, 단지 내 주요시설과 지하주차장 등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매연 등을 저감하는 시스템이다.
실내 공기는 전열교환기에 4단계(프리필터+전자집진필터+탈취필터+초미세집진필터) 필터를 적용해, 내부의 오염된 공기는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의 새로운 공기는 강력 필터시스템을 통해 깨끗하게 거른 뒤 집 안으로 들여보내는 방식으로, 환기 기능과 공기청정 기능을 모두 구현했다.
현관에는 에어브러쉬(Air-Brush)도 조성된다. 현관 중문이 기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외부활동 중 흡착된 미세먼지를 효과적으로 제거하고 실내로 들어갈 수 있다.
또 단지 내 광장과 어린이놀이터 등 보행자 통로에는 미세한 물방울을 분사해 주변의 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미스트(Mist) 분사기를 마련하고, 입주민이 실시간으로 대기 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일괄시스템도 도입된다. 이밖에 각 동 출입구와 지하주차장에는 클린에어(Clean-Air)를 설치해 입주민의 신선한 공기 제공과 쾌적한 생활을 위해 힘썼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 분양 관계자는 “동문건설이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동문 에어플러스를 적용한 건 이번이 처음”이라며 “향후 분양 단지에 대해서도 동문건설은 해당 지역 특색과 상황을 고려한 공기청정 및 미세먼지 저감시스템을 도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마동 와우지구 A1블록에 들어서는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는 지하 2층~지상 27층, 15개 동, 1114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다. 전 가구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됐다.
이 아파트는 4베이(Bay) 중심의 평면설계로 개방감과 공간감을 높였다. 또 주부의 동선을 고려한 와이드 주방과 디럭스 팬트리,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이 제공되며 일부 타입에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알파룸도 마련된다.
또 주차장은 100% 지하(근린생활시설용 제외)로 배치하고, 지상공간에는 녹지, 조경시설과 주민 운동, 휴게시설들로만 꾸몄다. 특히 단지 곳곳에 자녀와 엄마를 위한 특화시설이 많이 들어선다.
입주민의 여가와 취미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피트니스센터, GX룸, 탁구장, 전 타석 GDR이 적용된 골프연습장 등의 커뮤니티시설과 사우나(남·여), 키즈룸, 멀티룸, 작은 도서관, 독서실 등도 조성된다.
동문건설 분양 관계자는 "초미세먼지로 인해 외출이 줄고 팬데믹으로 인한 언택트(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집에서 업무를 보는 재택근무가 늘고있어 실내의 공기 질의 중요성이 어느때보다 커졌다"면서, "동문건설이 제공하는 '동문에어플러스시스템'이 가족의 호흡기 건강을 지켜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연진 기자 lyj@viva100.com
July 23, 2020 at 11:29AM
https://ift.tt/2ZS3MBV
동문건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에 공기 환기·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첫 적용 - 브릿지경제
https://ift.tt/37lIq1O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동문건설, '광양 동문굿모닝힐 맘시티'에 공기 환기·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첫 적용 - 브릿지경제"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