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트렉스는 이번 협약을 발판으로 차량용 프리미엄 공기청정기를 출시하고 HLDS의 기술력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 아이템을 개발해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에 나설 계획이다.
모트렉스 관계자는 "HLDS는 이미 무선충전기와 라이더, 센서 등의 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 받은 곳"이라며 "최근 환경오염과 전염병 등 위생에 대한 중요성이 주목받으며 차량용 공기청정기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이번 HLDS와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회사는 지난 1분기 차량용 공기청정기 사업을 시작하면서 국내외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 올 1분기 관련 매출은 120억원 수준이다.
이형환 모트렉스 대표는 "HLDS와 협업을 통해 공기청정기뿐 아니라 차량 내 UV 살균기, 후석 승객 알림(Rear Occupant Alert) 등 다양한 신규 아이템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며 "기존 주력제품인 IVI와 ADAS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하는 전장 업체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HLDS는 Hitachi와 LG가 공동으로 합작한 회사로 데이터솔루션, 라이더, 센서, 무선충전기 등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HLDS는 모트렉스의 차량용 공기청정기에 자사의 센서를 공급해 모빌리티 산업으로 사업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김규리 기자 wizkim61@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July 27, 2020 at 07:47AM
https://ift.tt/32X748Q
모트렉스, HLDS와 MOU 체결…공기청정기 사업 강화 - 매일경제 - 매일경제
https://ift.tt/37lIq1O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모트렉스, HLDS와 MOU 체결…공기청정기 사업 강화 - 매일경제 - 매일경제"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