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는 소방관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에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지원하는 기증식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 2월부터 SNS채널을 통해 ‘소방관 응원을 위한 메시지 남기기’ 행사를 진행했다. 현재까지 총 4488여명이 참여해 응원을 남겼다. 이에 기반한 제품 기증을 시작으로 소방관 처우개선을 위한 캠페인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실제 소방차 내부는 화재현장 등에서 발생되는 미세먼지 및 매연 등으로 오염에 취약한 것은 물론 차고배연시스템이 제대로 구비되지 않아 소방관들은 배기가스 등에 유해물질에 노출되기 쉽다. 이러한 소방차 내부 환경 개선을 위해 팅크웨어는 차량 전용 공기청정기인 ‘블루 벤트’ 제품 50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기증된 제품들은 경남소방본부 산하 소방서 및 119 안전센터 등에 전달된다. 회사는 소방관들의 환경개선을 위해 관련 지원 캠페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이날 참석한 김철종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상임고문은 “소방차 내부는 현장출동으로 인해 수시로 오염물질에 노출되고 있어 소방관의 근무환경개선을 위해 도움이 필요했다”고 말했다. 장영민 팅크웨어 신사업부문장는 “화재나 사고현장에서 누구보다 고생하시는 소방관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지원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미약하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소방관 환경개선 지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동아닷컴 정진수 기자 brjeans@donga.com
창닫기
June 26, 2020 at 08:55AM
https://ift.tt/3dEQL2e
팅크웨어, 경남소방본부에 차량용 공기청정기 50대 기증 - 동아일보
https://ift.tt/37lIq1O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팅크웨어, 경남소방본부에 차량용 공기청정기 50대 기증 - 동아일보"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