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LG전자, 사계절 쓰는 천장형 선풍기 'LG 실링팬' 출시 - 조선비즈

spaceshubble.blogspot.com
입력 2020.08.11 15:14

공기순환시켜 실내 공기 쾌적하게… 냉·난방기와 함께 써도 최적의 조합
세계 권위 디자인상 수상, 설치비 포함 가격 51만원

LG전자가 사계절 쓸 수 있는 프리미엄 천장형 선풍기 ‘LG 실링팬’을 국내 출시했다. 가격은 설치비를 포함해 51만원(출하가 기준)이다.

LG전자는 11일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국내 고객들의 실링팬에 대한 니즈가 점점 커지고 있어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LG 실링팬은 큰 날개가 천천히 회전해 실내 공기를 순환시킨다. 사계절 내내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시켜주는 것은 물론 냉난방 성능을 높이고 에너지 사용량을 낮춰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LG전자가 사계절 내내 쓸 수 있는 천장형 선풍기 ‘LG 실링팬’을 출시했다. /LG전자 제공
LG 실링팬 큰 날개 중심부에는 별도의 투명하고 작은 날개가 달렸다. 날개 중심부 풍량을 높여 공기 순환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큰 날개에 있는 혹등고래의 돌기 디자인은 몸집이 크지만 먹이를 사냥할 때는 민첩하게 움직이는 혹등고래의 가슴지느러미 앞부분에 있는 혹에서 착안했다고 한다. 돌기 디자인은 실링팬 날개가 돌면서 나는 소리를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된다. LG 실링팬 최저 소음은 속삭일 때와 비슷한 25데시벨(㏈) 수준이다.

독일 인증기관 TUV라인란드(TUV Rheinland)에 따르면 LG 실링팬을 난방기·냉방기와 함께 사용하면 실링팬을 사용하지 않을 때 보다 각각 25%, 19% 빠르게 설정온도에 도달하고, 실링팬을 사용하면서 난방기·냉방기를 켜고 2시간 동안 가동하면 전력소비량은 각각 13%, 8%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 관계자는 "봄·가을에는 공기를 위아래로 순환시켜 쾌적하게 해주고 여름에는 에어컨과 함께 사용해 시원하고 자연스러운 바람을 만들어 준다"며 "겨울철 난방에선 더운 공기를 아래로 순환시켜 실내를 따뜻하게 유지시킨다"고 했다.

무선인터넷(Wi-Fi) 기능을 탑재해 리모컨 없이도 스마트폰·태블릿에 있는 LG 씽큐(LG ThinQ) 앱을 사용해 원격으로 선풍기 를 제어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와도 연동된다. 고객이 LG 씽큐 앱에 실링팬을 등록하면 "실링팬 켜", "실링팬 바람세기 강풍으로 변경" 등 음성만으로 실링팬을 제어할 수 있다.

신제품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 IDEA 2019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IDEA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받는다.




August 11, 2020 at 01:14PM
https://ift.tt/2Cfs7s8

LG전자, 사계절 쓰는 천장형 선풍기 'LG 실링팬' 출시 - 조선비즈

https://ift.tt/37lIq1O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LG전자, 사계절 쓰는 천장형 선풍기 'LG 실링팬' 출시 - 조선비즈"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